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머니 하나님 성경 속에 정말 나오나요?

카테고리 없음

by 아녀자뽀시래기 2020. 10. 21. 14:05

본문

 어머니 하나님 성경에서 본 적이 있나요? 

어머니 하나님 성경에 있다는 것을 모르고 살아왔던 저는 모태부터 기독교 신앙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저희 엄마는 결혼 후에 교회에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자연스럽게 교회를 접하게 되었고 주기도문, 
사도신경은 거의 입에 붙을 정도로 달달 외웠고요

 제가 개신교에서 주일학교 교사도 하다가 학교 선배를 통해 하늘 어머니가 계신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쉽게 믿기 어려웠습니다.

 학교 선배에게 그에 대한 근거를 알려달라고 당돌하게 되묻던 것이 생각이 납니다.

 

우리 가족 속에서 하늘 가족이 있다


 
우리 가족은 아빠, 엄마, 그리고 오빠가 있어요. 지금은 친정을 떠나서 남편을 만났습니다.
모든 가족의 구성원이 바로 하나님의 뜻이 담겨 있다는 것입니다.

 학교 선배는 저에게 성경 한 구절을 보여주었습니다.

 모세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애굽(이집트)에서 종살이하며 고통받는 이스라엘 백성을 모두 모아서 
가나안으로 이주하게 되었습니다. 가나안에 들어가기 전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과 함께 광야 생활을 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비록 척박한 광야 생활이라도 하나님의 규례를 지키게 하기 위해 지상 성소(성막)를 만들라 명하셨습니다.  
성막을 만드는 것 역시 하나님의 가르침대로 하늘 성소를 계시로 보여준 후 그것을 본 대로 지상 성소를 만들었습니다.
바로 모세의 예처럼 우리가 이 땅을 살면서 만나는 첫 제도로 가족제도를 만나게 되는데 이것 역시 하늘의 가족제도를 따라서 만들게 된 것입니다.

 바로 하늘 가족제도도 아버지, 어머니, 형제자매로 이루어졌고 바로 이 땅의 가족 제도 역시 그러하다는 것입니다.

 

나에겐 아버지가 두 분이 계신다.

 성경에서는 우리에게 아버지에 대한 예(禮)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우리를 낳아주신 아버지를 우리가 공경하듯이 우리 영혼의 아버지에게 더욱 도리를 다해야 함을

알려줍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땅의 가족 제도가 천국 가족의 모형과 그림자이기에 그러한 것입니다.

 지상 가족에 아버지가 계시듯 천국 가족에도 아버지가 계신다는 것을 예수님 역시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제가 어릴 적부터 외우던 주기도문에서 예수님은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라고 표현했습니다.

 바로 하늘에 계신 하나님을 가리켜서 아버지라고 한 것이죠.

 즉, 아버지 하나님이 하늘 가족의 영혼의 아버지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저는 저를 이 땅에 낳아준 친 아버지, 그리고 내 영혼을 존재하게 한 하나님 
 바로 저는 이렇게 아버지가 두 분이 계신 거죠.
 저뿐만 아니라 아버지 하나님을 만난 분들 모두가 아버지가 두 분 이시겠네요.

 나중에 이어질 포스팅에서 우리 하늘 가족 구성원을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